한국 애플페이 등록 방법 및 사용법

반응형

3월 21일부로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와 콜라보를 하여 출시를 했고 현대카드만 등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애플페이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보고 그에 맞춘 사용법에 대해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 썸네일
애플페이 썸네일

 

한국 애플페이 등록 가능한 기기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기기는 아이폰 6s 이상,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5세대 이상, 아이패드 미니 3세대 이상, 애플워치 시리즈 3 이상만 등록 가능합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같은 경우 IOS 15 이후 버전이 업데이트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watchOS 8 이후 버전이 필수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패드, 맥 역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오프라인에선 불가능하고 온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한국 애플페이 등록 전 지원 카드 확인

애플페이와 협업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로 현대카드에서 발행된 VISA, MASTER CARD, 국내 전용 카드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사용가능한지 확인하시려면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조회
애플페이 가능 현대카드 조회

한국 애플페이 등록 방법

한국 애플페이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카드 신용카드 발급하기
  2. 앱스토어에서 애플지갑 다운로드
  3. 애플지갑 앱을 열어 +버튼 누른 후 카드등록 하기
  4. 카드 직접 입력 혹은 스캔하여 등록하기

애플페이 지갑 설정하기
애플지갑 설정 방법

한국 애플페이 이용 방법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하는 방법은 총 4가지 입니다. 

방법 설명
Touch ID Touch ID 기능이 탑재된 iPhone을 사용하고, 애플페이 등록한 카드가 Touch ID 지원 카드인 경우, 홈 버튼을 누르고 Touch ID로 인증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Face ID Face ID 기능이 탑재된 iPhone을 사용하고, 애플페이 등록한 카드가 Face ID 지원 카드인 경우, 화면을 켜고 얼굴을 인식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Apple Watch Apple Watch를 손목에 착용하고, 애플페이 등록한 카드가 Apple Watch 지원 카드인 경우, Apple Watch를 활성화시키고 홈 버튼을 두 번 누르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용 Safari 브라우저에서 결제하는 경우, 애플페이 등록한 카드가 iCloud Keychain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iCloud Keychain에 저장된 카드를 선택하고 Touch ID나 Face ID로 인증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한국 애플페이 아이폰 애플워치에서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애플페이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방법

홈화면에서 애플지갑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는데 결제수단을 선택하시고 사이드 버튼 더블클릭 버튼을 해제해 주시면 애플페이 사용가능한 사용처에서 옆에 버튼을 두 번만 누르시면 바로 사용 하가 능합니다.

한국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 아이콘
애플페이 사용처 아이콘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위 애플페이 마크가 달린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편의점 같은 경우 무인택배 등 부가서비스용 계산대에서는 이용불가하며, 롯데계열 공통해서 무선 결제 단말기에서는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터미널 2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사용 불가능 한 곳들이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 사용처

이상 애플페이 등록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애플페이가 출시 함으로써 결제할 때 좀 더 편리함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